니트 소재의 취급방법 > 패턴·재단·봉제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턴·재단·봉제자료실

니트 소재의 취급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5 댓글0건

본문

☆ 니트 소재의 취급방법

: 편물의 천이기 때문에 신축성이 있고 입기 쉬우며, 활동하기 쉬운 소재이다. 천이 가진 멋을 손상하지 않도록 취급하는 것이 최대의 포인트이다.

1. 천의 손질
: 천 전체가 뒤틀려 있거나 바깥 주름이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올을 정돈하여 평평한 곳에 한동안 놓아둔 다음 안쪽에 스팀 다리미를 대고 눌러주듯이 다림질한다.
특히 울 저지에는 충분히 증기를 쏘인다.

2. 재단
: 그물코 방향이 있는 것은 옷자락 쪽으로 해 형지를 한쪽 방향에 놓아서 재단한다.

3. 표식
: 네크라인이나 진동둘레의 커브 부분과 앞.뒤 중심 등의 포인트가 되는 부분은 박기 시침질로, 직선 부분은 초크로 시침질한다.
익숙해진 사람은 시접 폭을 정확하게 주어 재단하고, 표시를 하지 않고 박는 방법으로 한다.

4. 심
: 신축성이 있는 편물의 접착심을 사용하고, 안단, 커프스, 구멍 사뜨기 위치 등 최소한의 부분에 붙여 신축성을 살린다.

5. 박는 방법
: 재봉틀 바늘은 니트용의 끝이 둥근 바늘을 사용한다.
: 실은 신축성이 있는 실을 사용하고, 실 상태가 상.하 모두 느슨하게, 바늘코는 약간 잘게 하여 천을 적당히 당기면서 박는다.
: 어깨선, 네크라인, 진동둘레 등 늘어나기 쉬운 부분은 늘어남 방지를 위해 신축성의 접착테이프를 붙여서 테이프와 함께 재봉틀로 박는다.

6. 시접 처리
: 끝을 잡아 당겨 보아서 풀어지지 않으면 그대로 사용하고, 쉽게 둥그렇게 되는 것은 두 장을 같이 록 미싱이나 지그 재그 미싱으로 박아서 한쪽 뒤집기를 한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