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 포드, 패드, 보그, 크레이즈, 팬 > 패션 관련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Kang Sunja Fashion Design 1:1개인 수업방식을 원칙으로 하며 여러분의 꿈을 완성시켜드립니다!

패션 관련 자료실

패션디자인 - 포드, 패드, 보그, 크레이즈, 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이메일 admin@domain.com 작성일2008-06-03 댓글0건

본문

11) 포드와 패드(ford and fad)
: 한 사회에서는 채택 인구수, 수용단계, 기간 등이 다른 여러 개의 패션이 동시에 존재한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채택되는 패션을 포드(ford)라고 한다.
패드(fad)역시 패션의 한 가지 형태라고 볼 수 있으며, 채택인구가 급격히 상승하여 유행을 이루다가 곧 쇠퇴하는 수명이 짧은 패션을 말한다.
즉, 액세서리와 같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2~3개월 정도의 일시적인 패션현상을 말하며, 붐(boom)에 가깝다. 
게임, 레크리에이션, 접대, 식사습관, 건강과 민간요법, 복장, 장식, 언어, 민간신앙 등과 같은 광범위한 분야에서 수시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다. 표면적으로 패션과 비슷하나 실제로는 다르다. 패드는 역사적인 흐름이 없으며 어떤 계급사회에서도 일어나는 현상이다.

12) 보그, 크레이즈, 팬(vogue, craze, fan)
: 보그는 ‘인기를 얻고 있다’, ‘호평을 받고 있다’라는 말로 가장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유행을 의미하며,
: 크레이즈는 열광적 일시적인 유행으로 급격히 퍼져나가는 성질이 있고, 
: 팬은 열렬한 애호가라고 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유행에 곧장 뛰어드는 사람들을 말한다.





강선자 패션 양재 학원
www.fashionssu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info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Ceo : 강선자  |   Tel : 02-494-0700  |  Address :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470-2 인페니티 타워 3층 강선자 패션 디자인 학원  |  E-mail : fashionssun@naver.com
Copyright © 강선자 패션디자인 학원 . All rights reserved.  

공지사항

궁금해요

오시는길

갤러리